아르헨티나, 박성흠/정명희 선교사(9/22/2023)

사랑하는 기도의 동역자님들께

먼저 존귀하신 주님의 이름으로 문안 인사 드립니다.

아르헨티나는 10월 대통령 일차 선거를 앞두고 혼란스러운 상황에 직면해 있습니다. 경제와 정치가 혼란스럽지만, 이 모든 일들도 주님의 크신 주권안에 있음을 믿고 아르헨티나 백성들과 특별히 그리스도인들이 각자의 삶의 위치에서 성실한 삶을 살아가며 인간이 채워줄 수 없는 하나님의 은혜와 평강을 경험하는 이번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저희들의 10월 기도 제목은 아래와 같습니다.

▣ 감사제목:

1.   디나목회신학원에서 시작한 성경대학은 하나님의 은혜로 8월 26일 첫번째 강의를 잘 마쳤고, 또한 9월 2일 두번째 집중 수업다 잘 마쳤습니다. 스스로 하나님의 말씀의 깊이를 경험하며 하나님께서 개인과 교회와 사회를 향하여 말씀하시는 오늘날에도 적용 가능한 하나님의 메시지를 들을 수 있는 경험을 하였습니다. 하나님의 은혜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2.   콜롬비아 보고타에서 LAMS(Latin America Mission Summit)포럼을 하나님의 은혜 가운데 잘 마쳤습니다. 약 70명의 선교 지도자들과 관심자들이 모여서  9월 5~8일까지 진행을 했으며, 박성흠 선교사는 “중남미 목회자 훈련의 당면 과제와 해결 방안”이라는 제목으로 강의를 하였습니다. 많은 도전과 격려가 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3.   아르헨티나 퍼스펙티브스에서는 2024년 1월 계획 중인 집중세미나를 위하여 준비모임을 현장인 네우껜(Neuquen, 1200km)에서 모였습니다. 숙소 방문 및 계약, 스텝 훈련, 지역 목회자 협의회 홍보 및 기도 요청 등의 목적으로 9월 15-17일까지 모였습니다. 하나님 은혜로 많은 목회자들과 좋은 만남을 갖게 되었고, 예배시간에 설교를 통하여 지역 성도들에게 많은 도전을 줄 수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여러분들의 기도에 감사드립니다.

▣ 기도제목:

1.  디나목회신학원에서는 살타(Salta)지역에서 제3기 목회자 15가정을 등록받아 9월 28~10월1일까지 개강 세미나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참석하게 될 현지인 목회자들이 어려움 없이 참석하고 어떤 방해도 하나님의 열정을 막지 못하도록 위하여 기도해 주세요! 그리고 참석하는 15가정의 목회자들이 아르헨티나의 힘든 상황에 더욱 큰 소명을 경험하여 큰 용기를 얻도록 기도해 주세요!

2.  아르헨티나 대통령 일차 선거가 10월 15일에 있습니다. 선거후 경제적 혼란이 없도록 위하여 기도해 주시고, 힘든 상황이지만 교회와 그리스도인들이 서로 위로하며 격려하여 믿음에서 떨어지지 않을 뿐만 아니라 힘든 상황에서도 하나님의 우주적인 뜻을 이루어가시는 전능하신 하나님의 섭리와 역사를 경험할 수 있도록 위하여 기도해 주세요!

3.  박성흠/정명희 선교사의 한국 방문을 위하여 기도해 주세요. 건강검진, 파송교회 방문, 라틴아메리카 선교사 수련회 참석 및 아에타(AETA) 전략회의 참석을 위하여 방문합니다.

4.  아시아에서 사역하고 있는 라틴아메리카 현지인 선교사들이 한국(부산)에서 10월 23-27일에 수련회를 하게 됩니다. 한국 KWMA와 수영로교회에서 호스트를 해 주셔서 너무나 감사한 일이지만, 아르헨티나의 경제 사정으로 아시아 지역에서 사역하고 있는 아르헨티나 선교사들이 항공비 문제로 참석하는데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위하여 기도해 주세요!

사랑하는 기도의 동역자 여러분,

이제 아르헨티나는 봄이 시작되었습니다.

그동안 추위로, 경제와 정치적인 어려움으로 움추려져 있던 마음이 조금씩 열려지고 활기를 찾아 2023년 남은 시간들을 의미있고 하나님의 나라와 세상을 위하여 조금이나마 기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기를 기대해 봅니다. 세상을 보면 여전히 두렵습니다. 그러나 저희를 위하여 기도와 응원을 보내주시는 분들로 인하여 용기를 얻습니다.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여러분들의 가정과 삶 속에 놀라우신 하나님의 은혜가 늘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아르헨티나의 9월 21일 봄의 날에.…

박성흠-정명희 (신애, 지애, 원진) 선교사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