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간다, 안정근/정미향 선교사(5/2024)

<아프리카의 진주, 우간다에서 보내드리는 2024년 3-4월 선교편지>

May 11, 2024

“마땅히 행할 길을 아이에게 가르치라 그리하면 늙어도 그것을 떠나지 아니하리라”(잠언 22 : 6)

가정의 달을 맞아 귀한 가정마다 믿음의 반석이 든든한 가정, 예수님만 섬기시는 가정, 동기들 사랑이 뭉쳐 있는 가정, 복되고 즐거운 하루하루를 만들어 가시는 가정들 되시길 기도합니다.

<우간다소식>

우간다는 어린이,어머니,아버지의 날을 각각의 공휴일로 지정하지 않고 있습니다. 아마도 결혼과 가정에 대한 인식과 문화가 다르고, 관습에 따른 가족의 범위가 넓고 스텝가족이 많은 이유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요즘 우간다 날씨는 우기인지 건기인지 가늠하기 어려울 정도로 오락가락하고 있어서 아침저녁 기온차가 심해 감기 환자가 많은 편입니다.

<학교소식>

1) Miss GBS Contest: 매년 첫학기는 여학생들에게 크고 중요한 행사인 미스 골든베리를 뽑는 날을 기다리는 기대감으로 시작합니다. 올해도 학부모님들을 모시고 성황리에 마쳤습니다. 세계 여성의 날을 맞으며 여성의 인권 향상과 올바른 권리에 대한 자각을 일깨우기 위한 행사입니다만… 해가 거듭될수록 조금씩 본래의 의도와 달리 오락적인 행사로 기울어지는 것 같아 내년부터는 좀 더 효과적이고 교육적인 행사를 할 수 있도록 기도하며 고쳐나가도록 해야겠습니다.

<Miss GBS 2024>
<P4 Class Modeling>

2) 부활절: 부활절을 맞아 Egg Art 그리기, 드라마를 통해 예수님의 부활을 기억하고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학생들의 믿음이 부활과 영생에 대한 감사로 깊어지게 하실 것을 믿습니다.

< Egg Art at P5 Class >
<P7 Parent Meeting>

3) 7학년 학부모님과의 만남: 2024년 국가졸업시험을 앞둔 7학년 부모님들을 모시고 향후 학습 계획을 나누고 함께 기도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19명의 학생이 모두 좋은 성적으로 목표한 상급학교에 진학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4) 컴퓨터실과 라이브러리 오픈: 아직은 컴퓨터가 부족하지만 컴퓨터실이 오픈되어 학생들이 열심히 배우고 있습니다. 다음 달(6월)에 10대가 더 보충될 예정이고, 펀드레이징은 계속하고 있습니다. 직원 사무실과 같이 사용하던 도서실도 새로이 단장되었습니다. 필요한 책을 더 보충할 계획입니다.

<컴퓨터 수업>
<New Library>

5) 이모저모: 정부 주관으로 전 국민 황열병 예방 접종이 있었습니다. 5월 3일 첫학기를 잘 마치고 3주간의 방학에 들어갔습니다. 스태프들은 이틀간의 세미나와 친목을 위해 운동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리고 방학을 맞아 졸업생들이(동창생) 찾아와 인사를 나누었습니다

<선교사소식>

우간다에서 저희가 속한 온나라선교회 주최로 2박3일 컨퍼런스를 다녀왔습니다. 안전과 교통사정이 여의치 않아서 우간다 내를 자유롭게 다니지 못하고 있었는데 ‘Prayer Mountain’이라는 아름답고 평화로운 기도원에서 며칠간의 쉼을 가졌습니다. 하나님께서 큰아들 부부에게 귀여운 딸을 선물로 주셔서 참으로 감사드리며, 가정과 사역을 위해 충성을 다하도록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아름다운 동산, 기도원에서> <베다니 유진 안>

< 기도 제목 >

  1. 2024년도 하나님의 은혜로 맡기신 사역 잘 감당하도록
  2. 6/20~7/6, 단기선교팀을 통해 유익한 시간이 되고 각각의 멤버들을 향한 아버지의 뜻이 이루어지기를
  3. 3주간 짧은 방학동안 안전과 건강을 지켜주시고 5월말 모두 반갑게 다시 만나기를
  4. 손녀(안유진) 건강하게 잘 자라기를, 두 아들의 가정을 안보해 주시길

2024년 5월 11일
우간다에서 안정근, 정미향 선교사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