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싱톤, 오지영/백명숙 선교사(11/2024)

“나는 포도나무요 너희는 가지니 저가 내 안에 내가 저 안에 있으면 이 사람은 과실을 많이 맺나니 나를 떠나서는 너희가 아무것도 할 수 없음이라. (요한 15:5)

기도와 헌금으로 동역해 주시는 후원자님께, 사업과 가정은 다 평안 하신지요? 저희에게 기도제목을 보내 주시면 함께 기도하도록 하겠습니다. 저희들은 주님의 은혜 로 지내고 있습니다. 인생의 오르막이든 내리막이든 주님이 함께 하시니 견딜만 합니 다. 부족한 저희와 늘 믿고 기도해주시고 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저희 사역은 전도, 육성, 파송의 목표를 가지고 사역하고 있는데, 파송의 한영역으로 8월에 저희사역에 발 런티어로 헌신한 부부가 스페인 선교사로 갔습니다. 미국외교관으로 25년을 섬긴 뒤, 저희 사역에 합류하여 10년을 함께 활동하다가, 하나님의 부르심으로 선교사 파송을 받고 떠났습니다. 그 곳에서 각나라에서 오신 주재원 중심으로 교회 개척 사역할려고 하는데 하나님의 어떻게 역사 하실지 기대가 됩니다.

또한, 저희 남자 외교관 성경공부팀에서는 한분이 먼 저 브라질로 대사임명을 받고 떠나셨는데, 6개월 뒤 저희팀의 다른 외교관이 같은 브라질로 대사로 임명받고, 10월말에 가셔서 행사중 서로 만나 인사하는 사진을 보내 주었습 니다. 정말 열심으로 참여하던 두 외교관들이 같은 하늘 아래서 만나 서로 믿음으로 격려하며, 영향을 끼칠것을 생각하 니 마음 깊은곳에서 감동과 기쁨이 넘칩니다. 이일 또한 한 파송의 사역이라 너무 감사합니다. 계속해서 저희 사역이 워 싱톤에서 자라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가을은 각 나라의 리셉션이 많은데, 올해는 저희는 한국과 싱가폴 대사관 행사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이번에는 싱가폴 대사 사모님께서 저희 대사부 인 성경공부에 참여할 시기에 저희 선교사들을 초대해 주었습니다. 오랫만에 그리웠던 싱가폴 음식도 먹고, 싱가폴 사람들과 각 나라의 외교 관을 만나는 기회였습니다. 한국 대사관 행사 도 여러 외교관부부를 만나는 기회가 되었고, 높아지는 한국의 위상을 느끼는 계기였어요.

코비드 전에 미국 국무성 (State Department)에서 하던 성경공부가 캔슬이 되 어 못하고 있다가, 10 월 둘째 주부터 성경공부를 시작하고 싶다고 오선교사에게 연락이 되어, 매주 국무성으로 가서 성경공부를 인도합니다. 특성상 숫자는 변동이 있지만 매주 해나가고 있습니다. 이것도 은혜입니다.

계속적으로 시간관리를 잘 해서 모임에 지속적으로 나올수 있도록, 또 사람들의 삶이 변하여지는 은혜의 성경 공부되길 기도해 주십시오.

위의 사진은 10월 17일의 부인들의 웰컴커피 환영회입니다. 저희 팀 포함하여 이번에 전부 68명의 여자 외교관들과 부인들이 참석했습니다. 7월부터 강 사섭외, 장소 섭외, 초대장 만들고, 각 나라 대사관에 여 러번 광고 보내며, 행사 보다는 준비 작업이 많습니다. 이번 웰컴 커피 강사는 아프리카 여자 대사님이셨고, 또 행사를 아시아 대사관저에서 했기에 반응이 좋았던것 같습니다. 여자 대사님들도 대사부인들도 오시고 여자 외교관과 부인들도 많이와서 좋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그래서 후속 만남을 하고 있는 중인데 저희 성경공부에 관심을 갖고 조인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이번 웰컴 커피가 더 의미있었던 것은 강사 대사님도 저희 성경그룹 멤버이고, 대사관저를 오픈 하신 대사사모님도 저희 성경공부 멤버셔서 모든것이 우리 속에서 이루어져 너무 감사했습니다. 은혜입니다. 기도에 감사드립니다. 요즘은 여자 외교관들이 워싱톤으로 많이 옵니다. 그래서 작년 부터 여자 외교관들을 위한 성경공부 도 개설했습니다. 그래서 더 바빠 졌습니다. 효과적인 사역이 되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많은 분이 아시는 것과 같이 Deborah는 건강상의 이유로 Peace Corp 에서 2년 을 못 마치고 일년만에 돌아왔습니다. 어서 마음이 회복되고 하나님이 예비한 직장을 찾을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Josiah는 미국 해군안에서 다른 부서로 전과를 해야 하는 상황이 생겨 지금 명령 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바뀌는 과정이 몇 달이 걸리기에 지금 기다리면서 본인이 투자하여 Commercial 비행훈련을 하고 있습니다. 안전하게 비행 훈련을 잘하고 부서가 가 장 본인에 맞는 곳으로 가도록 기도해 주세요.

Justin 은 지금 선거캠페인으로 다른 도시에 가서 긴 시간 일하고 있습니다. 선거 가 끝나면 돌아올 예정입니다. 건강히 맡은 일 잘 할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저희 사역을 위해 기도해 주시고, 헌금해 주시고, 격려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동역자의 도움이 없이는 저희가 해 내기 어려울 것입니다. 계속 기도하고 도와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