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귀한 선교를 감당하시는 워싱턴 중앙교회 교우들에게 2025년 7월 본격적으로 우기철이 시작한 코스타리카에서 선교소식을 전합니다.
현재 제가 목회하는 한인교회는 오랫동안 건물 수리와 보수 공사를 하지 못하고 있다가 금년 2월부터 교회 전체 외벽 페인트 칠과 물받이 교체 작업, 교회 건물 외벽 기둥 보수 공사, 그리고 교회 관리인 사택 리모델을 하였습니다.
교회가 세워진 지 43년이 흘렀고 건축한 지도 30여 년이 훨씬 지나갔기에, 여러 곳에 손볼 곳이 많지만, 코로나와 교회의 여건상 보수하지 못하다가 금년에 들어서야 대대적으로 보수 공사를 헸습니다.
이제는 출석하는 교인들의 숫자가 적어졌고, 점점 대다수 교인들도 연로해 쉽지 않은 결정이었지만, 믿음의 교우들과 함께 힘을 합하여 잘 마무리되었습니다.
이 모든 것이 다 하나님의 은혜라 생각합니다.
외부 페인트칠 한 예배실 정면 모습과 물받이 시설을 교체하고 외부 벽 하단 보강공사한 교회 모습입니다
또한 금년부터 권사님 두 분을 세워 교우들을 돌아보는 일들을 맡게 함도 하나님께 감사할 일이기도 합니다.
목회적으로 한 가지 안타까운 일은 부득이 교회학교를 잠정적으로 중단할 수 밖에 없게 된 상황입니다.
교회 형편상 교회학교 전담 사역자를 둘 수 없고, 교인 중에서 이 일을 전적으로 감당해 줄 분도 없으며 그리고, 출석하는 아이들도 적어 부득불 목회 차원에서 이리 결정을 하였습니다.
혹시 누군가 선교지와 한인 교회 교육에 뜻이 있는 분이 있기를 소망하며 기도와 도움을 구합니다.
현지인 선교에 관해서 말씀드린다면, 지난 해 말씀드린 Sarapiqui Cocobolo의 Principe de Paz교회는 바나나 농장 회사의 결정으로 교회 건물을 철거하고 인근의 Malinche 지역에 땅을 구입하고 교회 건물을 건축하고 있습니다. 아직 교회 땅의 소유권이 완전히 교회 이름으로 된 것이 아니기에, 소유권이 분명히 질 때까지는 지켜볼 생각입니다. 그리고 5월 27일부터 미국 앨라바마 어번 오펠라이카 한인교회 청년들이 Sarapiqui Cristo Rey의 Passion por las almas 교회에서 단기선교을 하였습니다. 마을에 전도하고 또한 VBS 사역을 통해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를 어린이들과 마을 사람들에게 전하는 귀한 사역을 감당하였습니다.
vbs 사역에 참여하기 위해 입장하는 어린이들 모습과 vbs 사역 중 점심, 전도한 Anastasio(malon)에게 목발을 전달하는 모습
그리고 올해 저에게는 두 가지 변화가 생겼습니다. 하나는 저를 파송한 PCK(대한예수교 장로회 통합측) 북중미 권역 선교사들의 대표인 권역장으로 선출된 것입니다.
선교사로서 올해가 만24년이 된 오랫동안 선교지를 지키고 있다는 이유 하나로 아무 공로와 능력은 없지만, 선교사들의 코디네이터의 역할을 감당하라고 북중미에서 활동하는 선교사들에 의해 선출되었습니다.
잘 해낼 능력은 없지만 주님이 주시는 힘으로 능히 감당하리라 믿습니다. 그러기에 먼저 r권역장으로서 첫번째 사명을 받은 내년 2월 선교대회를 잘 치뤄야합니다. 대회를 위한 재정 모금과 진행에 큰 부담을 느끼기에 많은 분들의 기도와 관심 바랍니다.
그리고 또 하나는 지난 5월 17일에 한국에서 제 아들 병준이가 결혼하여 이제는 시아버지라는, 아직도 어색한 이름 하나를 얻은 일입니다.
이제 결혼한 아들은 7월 20일에 멕시코 Queretaro에 가서 주재원으로 2년을 근무합니다.
아들이 주재원으로 그리고 한 가정의 남편으로 그 자리를 잘 지킬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기를 아울러 부탁드립니다.
다시한번 워싱턴 중앙 교회 교우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하나님의 은혜와 복이 함께 하시기를 이곳 코스타리카에서 기도를 드립니다.
기도제목
1. 코스타리카와 현지인 교회, 그리고 현지인 목회자들을 위하여
① 2025년 하나님께서 놀라운 일들을 현지인 교회들과 현지인 목회자들에게 부어 주시기를.
② 2025년 코스타리카 한인교회가 평안하고, 한인 교회 목회의 좋은 협력을 할 수 잇는 분을 구할 수 있도록.
③ 현지인 교회들, 그리고과 현지 목회자들의 건강과 가정을 위하여.
④ 내년 2월에 있을 북중미 권역대회가 잘 준비되고 필요한 재정도 후원받고, 잘 진행되어 참석하는 모든 선교사들이 큰 은혜와 새롭게 선교에 결단할 수 있도록.
2. 가정과 자녀를 위하여
① 2025년도 영 육신 간의 강건을 위하여
② 아들 병준이가 가정과 멕시코 주재원으로서의 일을 잘 감당하고 딸 혜리도 직장생활 잘 할 수 있도록.
③ 목회자로서, 선교사로 깊고 폭넓은 영성을 위하여
코스타리카에서 최용식 선교사 가정 드림.
연 락 처 : 전화 국가번호 506-8870-1771 이메일 pastorcy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