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주바나바/ 노명숙 선교사(7/2025)

Home/선교 편지 / 한국, 주바나바/ 노명숙 선교사(7/2025)



더불어 살며 함께 사역하는 이야기
주바나바/노명숙
7/2025

사랑하는 동역자님,
잘 계셨지요? 제가 예수 믿는 사람들의 모임에 처음 참석했던 그 옛날 어느 날, 저는 노래를 하나 배웠답니다. 처음 불러본 노래였는데, 하도 많이 해서 그날 바로 가사를 암송했던 것 같습니다. 저는 그때 예수를 몰랐고, 예수 믿는 사람들의 모임 자체에도 처음 참석한 것이었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저는 평생 그 노랫말의 의미를 묵상하며 새롭게 다짐하는 과정을 밟고 있는 듯합니다. 그 노래의 가사는 아래와 같답니다.

주님 뜻대로 살기로 했네!
주님 뜻대로 살기로 했네!
주님 뜻대로 살기로 했네!
뒤돌아서지 않겠네!

I have decided to follow Jesus!
I have decided to follow Jesus!
I have decided to follow Jesus!
No turning back, no turning back!

이번 여름 시즌에도 저는 이 노래를 3절까지 부르고 묵상하며 다짐하는 시간을 여러번 보냈습니다. 주님을 참으로 사랑하는 동역자님, 주님과 친밀하게 동행하십시오!

기도해 주셨던 주요 사역들이 잘 진행되었습니다.
지난 3개월 간에도 많은 일들이 있었고 사역이 진행되었답니다. 망가질대로 망가진 세상으로 보냄받은 사람이라는 의식을 가지고 기쁨으로 살아가는 과정에 하나님을 경험합니다. 몇 사역을 나눕니다. 관련 기도문은(옆으로 누운 글씨체) 읽으며 바로 기도해 주십시오!


심장판막 & 대동맥판막 치환수술(5월27일@신촌세브란스병원)
기도들 해 주셔서 귀한 의사 선생님들과 의료진들을 만났구요, 수술 과정과 회복 과정도 매우 상태가 좋다고 합니다. 발견, 수술, 회복 과정을 생각할 때 하나님의 전적인 은혜와 동역자님의 사랑을 빼면 전혀 설명이 안됩니다. 감사합니다.

전신 마취 -> 개흉(가슴 중앙 절개) -> 인공 심폐기 연결 -> 심장 정지 -> 판막 교체 -> 심장 재시동 -> 인공 심폐기 제거 -> 가슴 봉합〉 순서로 진행된 수술 과정을 들으니 제가 정말 죽었다가 다시 살아난 것이더군요.^^ 앞으로 더 기쁨으로, 열심히 살겠습니다.
기도해 주세요.: ”심장판막과 경동맥 판막을 기계판막으로 바꿔서 장착한 주선교사가 건강 상태 유지를 잘하며 기쁨으로 사람을 만나고 건강하게 사역을 감당케 하시고, 새로운 삶을 주신 하나님께서 함께하시는 임재의 축복을 모든 사역에서 잘 드러내고 나타낼 수 있게 하소서!”


요한동경교회 중국인 부 성경세미나(5월14-18일@요한동경교회)
세상에서 한국인들이 가장 열심있는 줄 알았습니다. 제가 만났던 어떤 한국인보다 하나님 말씀을 듣고 순종하기에 더 열심인 분들을 만나는 복을 이번에 누렸습니다. 제게 있었던 중국인에 대한 편견이 치유되고 회복되는 경험을 하였습니다. 이분들을 만나서 제가 복을 받았습니다. 기도해 주십시오.: “요한동경교회 중국인부 사역 가운데 성령님의 특별한 인도하심이 계속 있어서 이 시대에 주님께서 원하시는 그 교회를 개척하며 맛보는 교회와 성도들로 지속적으로 존재하며 성장 발전해 가게하소서!”

중화침례신학원 타문화권 교회개척 강의(4월3일-6월26일_매주 목요일@zoom)
워낙 애착이 있는 강의였습니다. 저는 사도행전과 바울서신들을 반복하여 읽으며 비교하는 가운데 바울의 교회개척 여정에 상상으로 참여하곤 합니다. 바울은 예수께서 친히 진행하시는 교회개척 사역에 동참하면서 지역별로 민족별로 사역들이 진행되어 갈 때 과연 무엇을 느꼈고, 무엇을 새로 배웠을까? 저는 교수로서 이런 관찰 내용들과 마음을 학생들과 나눕니다. 이번에도 귀한 선교사들이 학생으로 신청했습니다. 그런데 사전 계획되었던 출장과 심장 수술이 겹쳐서 강의 진행을 생각할 때 마음에 어려웠습니다. 감사하게도 수술 전에 4주 강의 분량을 사전 녹화할 수 있었지요.^^ 녹화 강의를 들으며 인내하고, 강사를 위해 기도해 준 학생들께 참 감사하였습니다.
이 제목의 강의를 할 때마다 성경적인 타문화권 교회개척 사역을 새롭게 다시 한번 현장에서 해 보고 싶다는 분출하는 소원이 제 마음에 있습니다. 기도해 주세요.: “타문화권 교회개척 사역을 정말 예수의 주님되심을 따라 성경적 원리를 준수하며 각 문화에 맞게끔 실시하는 선교사들이 각 나라, 지역, 문화, 언어권에서 폭발적으로 일어나게 하소서!”


생육하고 번성하라 하신 축복: 손자 ‘이레’의 탄생(7월19일)
윤주아, 주엘 이름의 외손녀 2 아이가 얼마나 사랑스럽고 귀한지 몰라요! 저에게 할아버지 하며 다가와 안길 때면 온 세상을 다 안은 듯합니다. 그런데 이번에 친손자가 한 명 더 태어났습니다. “이레” 라 이름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미리 보시고 아시는 하나님께서 준비해 주시는 그 삶을 살아가는 아이가 되라는 부모(주영광-김주희)의 소원을 들으며, 함께 기뻐했습니다.

기도해 주세요.: “태어난 아기 주이레가 자라가는 과정 과정에서 미리 보시고 아시며 준비해 주시는 하나님을 체험하게 하시고, 산모 김주희 자매가 출산 후 회복 과정을 온전한 사랑을 체험하며 건강히 통과하게 하소서!”


중요한 사역들이 아래와 같이 계속 준비되고 있습니다.
7~10월에 계획중인 주선교사가 참여하거나 인도하는 사역들입니다.
* 만만세 선교축제(7월27일@동두천중앙교회; 9월7일@공주, 주마음교회; 9월21일@음성, 평화 교회; 10월12일@충주, 한마음교회)
* MK캠프(8월4-7일@성림교회 청소년수련의 집)

* 해외선교회 지부장 연례회의(9월15-18일@전주 시그니처호텔)
* 침례교단 정기총회 & 해외선교회 임시이사회(9월22-24일@교단총회 지정장소)
* 제7차 FMB(침례교해외선교회) 선교포럼(10월13-15일@천안 소노벨 리조트)
* 파리침례교회 35주년예배 & 목사안수식(10월19일@파리침례교회)
* 애틀란타한인교회협의회 부흥성회(10월24-26일@애틀란타)
기도해 주십시오.: “주선교사에게 맡겨진 하나 하나의 역할과 사역을 잘 감당케 해주시고, 각 사역들을 함께 준비하여 진행하는 교회와 성도들, 그리고 선교사들이 주님께 기쁨으로 헌신하게 하시며, 예수님의 왕되심이 보여지고 확인되는 삶을 살고 사역을 하게 하소서!”



사랑과 감사로,
2025/07/20
주바나바/노명숙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