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국을 다시 방문하는 것은 제가 중동지역 대표로 섬길 때 비자 문제로 출입국에 여러차례 아주 많은 어려움을 겪었기 때문에 저에게 아주 큰 부담이었습니다. 이번에는 비자를 받는 것 조차 쉽지 않는 상황이서 온라인으로 말씀을 전하는 것으로 방향을 정하였는데 주께서 극적으로 길을 열어 주셔서 아내와 제가 비자를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번에는 입국절차의 어려움을 피하기 위해서 현지 대기업 주재원으로 있는 진주지회 캠프출신인 형제의 집에서 이틀을 보내고 I국 CEF 사역자 대회에 참석해서 주의 말씀 나눔으로 그들을 섬길 수 있었습니다. 총130여 명이 참석하여 은혜로운 시간을 가졌습니다. 주의 은혜로 출입국 심사 과정에 아무런 어려움 없게 하셨습니다. 할렐루야.

2014년에 비전을 주시고 미국에 있는 한 교회를 통해서 물질도 주셔서 진행했던 사역자 훈련 센터 외부공사가 완공되고 이제 내부 공사가 진행중입니다. 주께 이 훈련센터를 통해서 장차 수 백명의 일꾼을 세워 주실 것입니다. 세계 모든 나라, 모든 백성, 모든 족속, 모든 방언에 어린이들에게 복음을 전해야 하는 것이 우리의 사명입니다. 그런데 전세계 상위 30개 국가에 세계 인구 약 73%가 살고 있습니다. 이 국가들에 전도의 불을 붙이면 전세계적인 파급효과가 대단할 것입니다. 그래서 각 지역별로 중요한 국가 총 18개 국가를 정하고 국가 대표들과 리더들을 만나서 그들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전세계 대부분의 현지 사역자들은 매월 200불 정도로 살아가고 있습니다. 이들이 사역을 더 활발하게 하기 위해서 1억명 전도 테스크 포스 (100MTF)를 정하고 사역의 필요를 타라서 노트북과 프로젝트, 스피커, 자전거, 오토바이, 차량, 그리고 사무실과 훈련센터 등을 제공하려고 합니다.
CEF 역사가 82년이 된 멕시코에서 올해 처음으로 자체 CMI를 열어 총 3개월(6월-8월) 동안
16명의 멕시코 사역자 후보생을 훈련하였습니다. 그 중에 13명이 최종적으로 CEF 사역에 헌신하기로 하였습니다. 현재 사역자가 18명인데 CMI를 통해서 13명이 새로 배출되자 국가대표는 너무나 감격하였고 내년부터 해마다 CMI를 열어서 일꾼들을 양성하여 전국적으로 사역을 확장 시키기로 하였습니다. 그리고 지난 30년간 국가 이사회가 없었는데 이번 CMI를 통해서 그 필요성을 느끼고 내년 2월 21일에 국가이사회를 조직하기로 하였습니다. 이번 CMI에서 박주동목사님가 함께 해서 더 풍성한 시간이었습니다.


9월 15-19까지 사우스 케롤나이나 주 CEF의 초청을 받아 귀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첫 날 주본부에서 있었던 사역자 격려의 시간을 마치고 다음 날 일찍이1시간 거리에 떨어져 있는 로이스 쿡 사모님을 찾아 뵜고 사모님과 식사하고 교제하며 존쿡목사님 묘지를 방문하는 귀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주께서 사모님께 건강을 주시고 여전히 뚜렷한 기억력을 주셔서 지난 일들을 나누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습니다. 시간이 짧아 너무나 아쉬웠으나 다음 일정 때문에 저희들은 사모님과 아쉬운 작별을 고해야 했습니다. 그날 저녁에 있었던 지회 모금행사에 200여 명의 동역자들이 참석했습니다. 만찬 후, 저는 어린이를 위한 하나님의 뜻을 그들과 나누고 이 귀한 사역에 함께 후원하며 동역해 주시기를 호소했는데 주께서 말씀가운데 강력하게 역사하셔서 많은 분들이 후원에 참여해 주셨습니다. 마지막 날은 그린빌에서 있었던 크리스마스 파티클럽 세미나에 180여 명의 전도자들이 모였었는데 하나님께서 그분들에게 큰 은혜를 주셨고 그들은 이번 성탄 절기에 곳곳에 다니며 파티클럽을 하기로 헌신하였습니다.
SPAN 사역자 입양
다음 날, 우리는 이런 아침에 아틀란타를 거쳐 전세계 사역자 후원을 위한 모금 행사가 있는 인디아나폴리스로 갔습니다. 그곳에는 약 30여명이 참석했는데 그 중에 한 후원자 부부가 저
희 테이블에 동석하셔서 서로의 구원의 간증을 나누며 저희 국제본부 팀이 준비한 오찬을 함께 나누고 교제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저는 어린이 사역과 현지인 사역자(SPAN) 후원에 대해서 전체 참석자들에게 나누었는데 주께서 말씀가운데 강력하게 역사하셨습니다. 그날 저희 테이블에 동석했던 그 부부는 사역자 20명을 입양하고 그들의 1년간 생활비를 후원하셨다. 할렐루야!

새 Digital 사역 대표
주께서 국제본부 Digital 사역 새 대표를 세워주졌습니다. 현 대표가 사임하게 되어 후임을 위해서 글로벌 미디어 수석 대표인 딘(Dean)과 논의하던 중에 제가 기도해왔던 중동지역 미디어 대표 보좌관이면서 스리랑카 국가대표로 사역하고 있는 선교사 앤디(Andrew)를 소개했는데 딘도 그를 후보자 중에 한 명으로 생각하고 있었다고 해서 중동지역 대표 져스틴에게 바로 연락하게 했습니다. 딘이 져스틴에게 전화했더니 져스틴은 앤디가 이미 수개월동안 자기 후임자를 훈련하고 다음 사역지와 사역을 위해 주님의 인도하심을 구하고 있는데 방금 이 문제로 그와 통화를 했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딘이 앤디에게 전화를 했더니 그는 “조금 전까지 주님께 엎드려 그분의 인도하심을 구하고 있었다.”라고 하며 하나님의 인도하심에 감격하여 말을 잊지 못하였습니다. 그는 이것이 하나님의 응답임을 믿고 그 직책을 받아드리게 되었습니다. 앤디의 후임자는 꾸마르게인데 그는 제가 스리랑카 선교사로 있을 때 CMI를 받고 사역을 시작했던 사역자입니다. 현지 공용어인 세개 언어에 능통한 사람입니다. 앤디는 즉시 국가이사회에 이 사실을 나누고 꾸마르게에게 국가대표직을 넘겨주고 가족과 함께 이 대화가 있은지 3주만에 국제본부로 이사를 하고 사역을 시작하였습니다. 할렐루야! 주께서 하셨습니다.

올 6월 알레스카에서 저희들을 극진히 대접해 주셨던 Grace & John 부부가 저희를 방문하셨습니다. 시카고 사시는 Grace 친구 부부도 함깨 해주졌는데 이분들은 국제 본부를 투어하며 국제적인 사역들과 저희들을 인도하신 하나님의 역사, 그리고 CEF의 비전을 듣고 너무나 놀라워며 귀한 동역자가 되어 주셨습니다. 할렐루야.
미국 주 리더십 컨퍼런스가(10/13-16) 본부에서 있었는데 미국 사역이 지난 10년간 점진적으로 줄어들고 있는 위기 상황을 나누고 이것을 역전시킬 수 있는 대안들을 나누었습니다.

원바디와 함께 하는 아름다운 동역
학교에서 공식적으로 복음을 전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그런데 실재로 학교에서 모든 어린이들에게 복음을 자유롭게 전할 수 있는 나라가 많이 있습니다. 이들은 변변한 교재가 없는데 쪽복음도 좋은 교재로 받아드려지고 있습니다. 한국의 원바디 (박형석대표)는 학교와 협약하여 어린이들에게 성경을 보급하는데 열정적으로 헌신하고 있는데 주께서 원바디와 저희가 2016년 부터 긴밀하게 동역할 수 있도록 인도해 주셨습니다. 저희들은 학교에 요한복음 보급하고 Good News Club을 각 교실에 개설하는 협약을 학교와 맺고 사역을 확장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 원바디가 요한복음 보급과 GNC 전도자들이 필요한 일정한 금액의 교통비를 지원해 주기로 하였습니다. 시범적으로 각 지역별로 몇나라에 실행하고 있는데 앞으로 이 사역이 놀랍게 확장되어 전세계 수 많은 학교에서 어린이들에게 복음을 전하고 양육할 수 있는 길을 열어주실 것입니다. 할렐루야.
성탄절 파티클럽
성탄절은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구주 예수 그리스도를 소개 할 수 있는 최고의 기회입니다. 세상은 성탄절 특수를 노리고 모든 것을 쏟아붓고 있습니다. 저희 CEF에는 올해도 세계적으로 17,000개의 세미나를 열어 32만 명의 전도자를 훈련하고 47만개의 성탄절 파티클럽을 열어서 1,400만 명의 어린이들에게 복음을 전하려 합니다. 이를 위해서 이미 91개 언어로 번역된 교재가 전 세계 200개 여개 국에 보내졌고 일부 국가는 자국에서 인쇄해서 파티클럽 세미나에 참석한 전도자들에게 무료로 보급할 것입니다. 저희 사역자들이 17,000 도시를 다니며 세미나를 하게 될입니다. 전세계 성탄절 파티클럽 사역을 위해서 지원해야 하는 금액은 총 14억원 정도입니다. 1만원으로 1천 명의 어린이들에게 복음을 전할 수 있고, 10만원으로 1만 명의 어린이들에게 성탄의 소식을 전할 수 있습니다. 올 성탄절 절기에 전 세계 1,400만 명의 어린이들에게 복음을 전 할 수 있도록 여러분들의 귀한 후원이 필요합니다. 여러분의 기도와 후원이 진정한 성탄의 기쁨을 그들에게 안겨 줄 것입니다.
10월-12월 국제사역 일정
10/30-11/2 –국제사역을 위한 모금 행사, 빌리그레함 센터
11/5 – 세계기도의 날
11/6 – 나사렛 교단 컨퍼런스, 시카코 나사렛 대학
11/10 -12 시니어 스텝 워크샾,
11/14 – 20 지역대표 워크샾
11/22 – 30케냐, 에디오피아, 탄자니아 방문
12/6-7 – SPAN 모금행사, 플로리다.
12/14-1/1 – 한국 방문

함께 기도해 주세요!
- 지난 3년 동안 CEF 국제총재의 사명을 감당할 수 있도록 역사해 주신 주님을 찬양합니다.
- 성탄절 파티클럽 사역을 위해 17,000개의 세미나, 32만 명 전도자 훈련, 47만개 파티클럽을 열어 1,400만 명의 어린이들에게 복음을 증거할 수 있도록 역사 하시고, 이를 위해서 필요한 재정 14억원을 주소서.
- 빌리그레함 센터에서 있을 모금 행사, 시카고 나사렛 대학에서 있을 나사렛교단 컨퍼런스 및 다양한 일정 가운데 주의 말씀을 능력있게 증거하게 하소서
- 시니어스텝 워크샾, 지역대표 워크샾을 통해서 앞으로 CEF 사역을 발전시킬 수 있는 혁신적인 전략을 잘 수립하게 하소서.
- 사역과 사역자들을 위해 필요한 재정을 공급해 주소서.
함께 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chojeremiah@gmail.com
카카오톡 ID: Jeremiahcho
국민은행: 831801-04–039243
사)한국어린이전도협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