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이한수 선교사 (11/2025)

지난 9~10월 중 선교 현장에서 있었던 사역들에 대해서 필리핀-아마존 선교회 회원님들, 그리고 국제성경대학원을 후원하는 이사님들 에게 기쁨으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1. 필리핀 동부선교사협의회 조찬기도회 인도 소식
지난 9월 1일 Antipolo 시에 소재한 하나인교회에서 동부선교회협의회 (약칭 동선협) 아침기도회가 있었습니다. 당일 동선협 소속 70여명의 한국 선교사님들이 모여 조찬 기도회를 가졌는데, 이 뜻 깊은 자리에 이한수 선교사님이 주강사로 말씀을 전했습니다. “기독교는 왜 특별한가?”라는 제목으로 전한 말씀에 많은 선교사님들이 큰 은혜와 도전을 받았다고 합니다.

2. IGM 신학교 경건 인도 소식
이한수 선교사는 지난 8월부터 IGM 신학교 (김낙근 학장)를 매달 선교 후원을 결정한 바 있는데, 학장 김낙근 선교사님이 이한수 선교사를 IGM 신학교의 후원 이사로 위촉을 한 바 있습니다. 매달 한 번씩 모이는 교수들 아침 경건회에 초대를 받아 이한수 선교님이 선교사님들과 사모님들 대상으로 경건의 말씀을 전했습니다. 앞으로 교수회도 정기적으로 참여해달라는 부탁을 받아서 책임감이 더해질 것 같습니다.

3. 제15회 Bible Academy 모임 소식
선교사님들 대상으로 성경공부를 하는 제 15회 Bible Academny 모임이 이한수 선교사님 댁에서 9월 15일 오전 10시에 모였습니다. 이 자리에서 계시록의 아시아 일곱교회들 중에서 라오디게아 교회에 주신 예수님의 말씀을 중심으로 공부하고 서로 은혜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모두 8명의 선교사님들이 참석하여 말씀도 공부하고 함께 맛있는 식사로 풍성한 성도의 교제를 나누었습니다. 말씀 공부의 기회가 적은 선교사님 들에게 Bible Acedemy 모임은 큰 도움을 받는 기회가 되고 있습니다.

4. PES 신학교 강의 소식
이한수 선교사는 9월 22-24일간 필리핀 따가기따이 지역에 소재한 필리핀 복음주의 신학교(Philippine Evangelical Seminary)에서 3일간 [누가의 성령론 신학]이란 제목으로 필리핀 학생들에게 강의를 하였습니다. PES 신학교는 현재 장수일 선교사님이 학장으로 섬기고 있으며 그와 더불어 10명의 한국 선교사님들이 함께 사역하는 신학교입니다. 학생들이 약 50여명이 신학을 공부하고 있는데, 이한수 선교사님이 강의할 때는 홍수 주의보가 내린 때였음에도 먼 거리에서 신학생들이 강의에 참석하여 많은 깨달음과 은혜를 받았습니다. 장차 이들 신학생이 필리핀 교회를 책임질 유능하고 영적인 지도자들이 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PES 신학교 강의실 전경
신학생 및 교수진과 함께 사진촬영
필리핀 복음주의 신학교 앞에서 촬영

5. 한국교회 방문 소식
이한수 선교사 내외는 10월 3일에 잠시 한국을 방문해서 추석 명절에 가족들과 반가운 만남을 가졌습니다. 오랜 만에 만난 둘째 아들이 맛있는 한식 레스토랑으로 초대해서 효도를 받을 수 있어서 참으로 기뻤습니다. 한국에 도착한 뒤에 그동안 가지 못 했던 건강검진, 치과치료 등을 할 수 있었습니다. 필리핀의 의료비 및 병원비가 워낙 비싸서 한국에 들렸을 때 치료를 받는 것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6. 원주 이룸교회 선우웅 목사님 이사 위촉
10월 5일 저녁 7시에 이한수 선교사 내외는 원주시에 소재한 이룸교회 (담임목사 선우웅)를 방문하여 설교를 했으며, 선우웅 목사님은 흔쾌하게 이한수 선교사가 설립한 국제성경대학원(IGSB)의 이사로 섬기시겠다고 약속하셨으며 또한 감사하게도 저희 대학원 선교사역을 위해 정기 선교후원을 당회에서 결정하셨다고 알려오셨습니다. 참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7. 새로운 학위인준 기관 WATS 가입준비
현재 이한수 선교사를 중심으로 지난 7월 3일에 설립된 국제성경대학원에는 총 26명의 학생들이 인터넷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열심히 공부하고 있습니다. 인도, 네팔, 필리핀 등지에서 등록한 학생들이 공부에 열중하고 있는데, 이들이 나중에 학위 논문을 쓸 때 우리 대학원의 학위를 인준해주는 공신력이 있는 기관이 필요합니다. 현재 김의원 박사님이 대표로 있는 AETA에 가입이 되어 있는 상태이고, 또한 WATS라고 하는 새로운 학위인준 기관에 가입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습니다. 내년 1월에 정식 가입을 준비하고 있는데, 지난 10월 20일 WATS
의 실행총무 김장완 목사님을 만나 긴 시간 상호 협의를 가졌습니다.

WATS의 주요 임역원들 모임 참여

8. GAP 선교회 임원과의 모임 소식
이한수 선교사는 11월 6일 오후 2시 인천 중동에 위치한 혜린교회에서 GAP 선교회의 박윤환 디렉터와 사무장, 그리고 혜린교회 이바울 담임목사님과 만남을 가졌습니다. GAP 선교회는 설립된 지 오래된 선교단체로서 전 세계의 미전도종족 복음화를 위해 약 50개의 교회들이 모여 함께 공동사역을 하는 선교단체입니다. 주로 미전도종족이 제일 많은 곳은 인도이며 남아시아 쪽과 아프리카에도 미전도종족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이번에 박윤환 목사님과 만난 것은 자신들의 사역을 통해 양성한 목회자들을 국제성경대학원에서 학위과정을 밟게 해서 이들 미전도종족을 위해 말씀을 가르치는 성경 교수진을 양성해 달라는 부탁 때문이었습니다. 이한수 선교사는 흔쾌하게 이 일에 동참하겠다고 약속했으며, GAP 선교회도 내년부터 학생들을 보내주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서로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는 관계가 될 수 있기를 기도해 주세요.

기도제목

  1. 이한수/김예나 선교사 부부의 건강을 위해 기도해주세요.
  2. 자동차로 운전해서 멀리 떨어진 여러 현지 신학교들을 찾아가서 강의를 하고 말씀을 전할 때 자동차 사고나 다른 안전 사고가 생기지 않도록 기도해주세요.
  3. 이제 막 시작한 국제성경대학원에 26명의 학생들이 석, 박사 학위 과정을 밟고 있는데 이들이 수업에 잘 좇아올 수 있도록, 한 사람도 낙오하는 사람이 없도록 기도해 주세요.